본문 바로가기

업무효율_스마트워킹

시놀로지 diskstation NAS 탐색기 SMB 연결 끊기 로그아웃 방법

반응형
SMALL

시놀로지 diskstation NAS 탐색기 SMB 연결 끊기 로그아웃 방법 알려드립니다.

탐색기를 이용해서 시놀로지 NAS 서버 (diskstation)를 사용하시는 분 많이 있으시죠?

탐색기에서 \\diskstation 이런식으로 접속해서 사용하는 경우일건데,

이럴경우 <네트워크 자격증명>, 즉 로그인 정보를 저장해 두게 되지요.

근데 가끔 로그인 계정을 바꿔야 할 때가 있습니다.

이 방법을 몰라서 상당히 난감했는데 이제야 그 방법을 알았네요.

1. <자격 증명 관리자> 실행하기

윈도우 버튼을 누른 후, 검색창에 <자격 증명 관리자>를 입력합니다.

그러면 앱이 하나 검색되는데, 이걸 실행합니다.

2. Windows 자격 증명 선택

앱이 실행되면 <Windows 자격 증명> 을 선택합니다.

그러면 저장된 로그인 기록들이 나타나지요.

저는 시놀로지 NAS 서버를 diskstation 이라는 이름으로 로그인을 했었기에, 요놈을 선택했습니다.

3. 삭제하기

저는 diskstation에 로그인 되어있는것을 로그아웃 해야 하므로 이놈을 클릭했습니다.

그러면 <삭제>라는 메뉴가 나타나는데, 이걸 클릭해서 삭제하면 됩니다.

간단하죠?

4. 확인

탐색기에서 제가 사용하는 시놀로지 NAS서버 이름인 \\diskstation을 입력해 봅니다.

이건 저의 예를 들은거니깐, 다른분들은 서버의 아이피 주소를 입력하던지, 서버명을 입력해야 합니다.

오~ 새로 로그인 할 수 있는 창이 떴습니다.

이제 새 아이디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.

마무리

탐색기를 이용해(SMB 이용) NAS서버 연결시 ( 저는 시놀로지 NAS 서버를 diskstation이라는 이름으로 사용) 로그아웃 하는 방법을 공유 드렸습니다.

SMB 서버의 다른 로그아웃 정보가 필요하시다면,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2021.11.11 - [업무효율_스마트워킹] - SAMBA SMB 네트워크 연결 끊기(아이디 바꾸기 위함) 성공

반응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