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맥MacOS

맥 한자 입력 안됨 / 한자변환 안되는 분 해결법

반응형
SMALL

그렇게 오래 맥을 썼는데... 그동한 한자를 입력할 일이 없었습니다.

필요가 생겨서 입력하려고 했더니 ... 어떻게 하는거지?

알아보니깐 option + enter 라고 한다.

잉? 근데 왜 나는 안되냐.

여기저기 알아봤는데 도대체 답이 안나온다.

그러다가 발견한 점.

아차. 나는 <구름입력기>를 쓰는구나.

그래서 설정에 들어가봤더니 <한자 및 이모지 단축키> 가 아래와 같이 되어있다.

아...내가 예전에 계속 한자창이 뜨는게 귀찮아서 바꾼적이 있었다.

 

그래서 다시 option + enter 로 바꿔놓았다

 

기본 설정보다 구름입력기가 우선인가보다.

저처럼 맥에서 한자변환 안되는 분. 왜 나는 한자변환 안됨 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

 

반응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