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카피공부 - 카피는 감정이 핵심

반응형
SMALL

<카피공부>, 핼 스테빈스 중

=======

광고쟁이는 팩트(fact)를'아이디어'로 바꾸는 사람이다. 그리고 그 아이디어를'감정'으로, 그 감정을 다시 '사람'으로, 그사람을 '판매'로 바꾸어놓는 사람이다. 팩트를 아이디어로 바꾸려면 무언가를 봤을 때 그게 팩트임을 알아봐야 한다. 아이디어를 감정으로 바꾸려면 마음에 품고 이해하는 과정이 필요하다.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사 갈까?'라는 질문의 답은 '사람을 사람으로 만드는 게 뭘까?'에 있음을 알아야 한다. 그러면 이제 이런 의문이 들 것이다. '어떻게 해야 사람을 움직이고
상품을 움직일까?'
제품 속에서 드라마를 찾고 싶다면 깊이 파보면 된다. 드라마는 거기 있다. '사라지지 않는 감정'을 이용하라.

 

반응형
LIST

'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단어의 정의 - 감수성  (0) 2020.02.14
청소부 밥 - 삶의 6가지 지침  (0) 2020.02.14
명언 카피 진심 심장  (0) 2020.02.12
명언 말 귀 마음  (0) 2020.02.11
명언 서재 서가 내면  (0) 2020.02.10